Sony Action Cam FDR-X3000R

소니 액션캠, FDR-X3000 포멧 방법, 왜 포멧을 해야 하지?

길을 묻다 2021. 3. 17. 10:33
728x90

언젠가 부터 소니 액션캠이 촬영이 되지 않았다. 버튼을 일일이 누르는 게 귀찮아서 스마트폰 앱으로 작동을 시켰는데 촬영 버튼을 누르면 '최대 촬영 개수를 초과했습니다'는 메시지만 떴다. (아래 사진 오른쪽)

 

메모리를 엄청 빠방한 걸로 넣어놨고. 메모리 용량을 확인해봐도 여유공간이 충분했다. 그런데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걸까? AS 센터에 문의해야지 문의해야지 속으로만 생각하다가 엇그제 겨우 AS상담을 받았다. 

그런데 AS센터에서 이 제품은 최대 40000까지만 촬영을 할 수 있단다. 40000이라는 숫자가 사진 4만장을 뜻하는건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여하튼 촬영 범위를 벗어나 내가 많이 찍었다는 뜻이된다. 

 

메모리 용량이 남아 있어도 촬영 한계를 벗어나 촬영이 안된다는 개념이 좀 이해가 안됐지만, 어쩌랴. 내가 을인 것을. AS센터에서는 카메라 포멧을 해야 한다고. 그리고 포멧 방법이 적혀 있는 웹링크를 보내줬다. 그런데 그걸 봐도 나는 잘 모르겠다. 

 

그래서 일일이 포멧 과정을 사진 찍고. 기록으로 남겨둔다. 

 

1. 카메라를 켠다(너무나 당연하지만) 그리고 아래 사진에 보이는 메뉴 버튼을 누른다(왼쪽 상단)

 

2. 업다운 버튼(사진 오른쪽 화살표 표시되어 있는 버튼)을 눌러 카메라 설정을 찾는다. 

- (위 사진에서 오른쪽 하단 이미지가 카메라 설정 이모티콘이다. 커서를 저기에놓아야 한다.)

 

3. 카메라 설정에 커서를 놓았으면. 카메라를 위로 돌린다. 그리고 ENTER(빨간버튼)을 누른다. 

4. 그러면 아래의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포멧이 나올 때 까지 UP, DOWN 버튼을 눌러서 찾는다. 

 

5. 포멧에 커서를 둔다. 그리고 다시 엔터버튼(빨간버튼)을 누른다. 

6. 커서를 OK에 두고 다시 빨간버튼(엔터)을 누른다. 

7. 포멧이 완료되면 액정창에 40000이라는 숫자가 뜬다. 그럼 다시 촬영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아니...그런데 40000으로 롹을 걸어 놓으면 아무리 비싼 메모리를 구매해도 아무 소용 없다는 이야기 아닌가. 이럴 거면 차라리 권장 메모리를 함께 판매하거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