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파워포인트로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길을 묻다 2020. 7. 21. 21:06
728x90

네모 도형을 선택해서 파워포인트 크기와 동일하게 만들어 준다. 네모 도형을 그리는 이유는 썸네일 배경화면으로 사용하기 위함이다. 

그런데 파워포인트 기본 색상은 뭔가 쫌 세련된 느낌이 아니다. 그러니 색상을 바꿔줘보자. 어떻게?

 

마우스를 도형 화면에 대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이미지가 나온다.  

 

여기서 빨간펜으로 표시를 해놓은 <도형서식>을 클릭해준다. 그러면 아래의 캡처 화면과 같은 <도형서식>메뉴가 파워포인트 화면 오른쪽에 나온다 

 

위의 동그라미를 자세히 보면 2개의 기능이 나온다. 하나는 <채우기> 다른 하나는 <선>이다. 지금 우리가 사용해야 할 기능은 <채우기>이다. 

 

채우기를 클릭해주면

 

위 사진의 빨간 괄호 안에 보이는 여러 선택지가 나타난다. 괄호안의 <색>. 음. 잘 안보이겠군. 다시 캡처를 떠보면. 

 

 

이렇게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온다. 그러면 내가 선택하고 싶은 색상을 선택한다. 

 

그럼. 이제는 썸네일에 들어갈 문구를 적어야 한다. 

 

<삽입>메뉴를 클릭하고, 네모 박스를 그려놓은 것 처럼. 텍스트 상자를 클릭한다. 여기서 <가로 텍스트 상자 그리기>를 선택해준다 그래야 내가 원하는 곳에 글 상자를 넣을 수 있다. 

 

글을 입력하고, 글꼴을 키우면 된다. 그런데 뭔지 모르게 밋밋하다. 이럴땐 글씨에 효과를 줘야 한다. 글씨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 그러면 <텍스트 효과 서식>을 선택할 수 있다. 

그런다음 아래 그림에서 보듯

 

V체크한 곳의 숫자를 바꿔주면. 밋밋한 글씨가 좀 더 눈에 띄는 글씨로 바뀐다.

 

이제는 썸네일에 들어갈 사진을 넣을 차례다. 

 

역시 <삽입>메뉴를 클릭해서 그림을 가져온다. 그런데 문제가 있다. 

 

 

 

이렇게 그림이 글씨와 어울리지않는다. 이럴 때 사진을 클릭해주면 아래 사진에서 보듯. 왼쪽에 <배경제거>라는 메뉴가 뜬다. 

 

 

그러면 아래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보라색 부분이 '지워질 부분'이다. 

 

마우스를 아무곳에나 클릭하면 보라색 부분이 지워진다. 이렇게. 

 

 

그런데 사진이 글씨를 가리고 있다. 

위 그림에서 실수한 것이 있는데. 맨 뒤로 보내기가 아닌 뒤로 보내기를 선택해야 한다. 뒤로 보내기를 선택하면 아래의 그림처럼 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