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유튜브 브랜드 계정 개설하는 방법

길을 묻다 2020. 7. 20. 12:22
728x90

유튜브 브랜드 계정을 개설하기 위해서는 일단, 유튜브 계정이 필요하다. 유튜브 계정 개설하는 방법은 모두 알고 있다는 가정하에. 나의 유튜브 계정에서 브랜드 계정을 추가하는 방법을 기록한다. 

 

나의 유튜브 계정에서 오른쪽 프로필 사진을 클릭한다.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면 아래의 사진과 같은 메뉴가 나타난다. 여기서 <설정>을 클릭해준다. 

설정을 클릭하면 아래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빨갛게 동그라미를 그려놓은 <채널 추가 또는 관리> 메뉴를 클릭해준다. 

채널추가 또는 관리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동그라미를 그려놓은 곳을 보면 <새 채널 만들기> 메뉴가 있다. 여기를 클릭해준다. 

새채널 만들기를 클릭해주면 계정의 이름을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뜬다. 어떤 화면인지는 아래의 사진을 확인하면 된다. 

빨갛게 동그라미를 그려놓은 곳에 내가 원하는 계정이름을 입력해주고, 파랗게 보이는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개인 계정을 놔두고 굳이 브랜드 계정을 만드는 이유는, 나의 유튜브 계정이 얼마나 더 성장하게 될지 모르기 때문이다. 나의 유튜브 계정이 계속 성장해서 여러 사람이 협업을 하는 상황이 오게되면, 나의 개인 계정 비밀번호를 협업하는 사람에게 알려줘야 하는데. 이렇게 되면 나의 개인정보가 모두 노출되게 된다. 

 

그러나 유튜브 브랜드 계정을 만들면 이런 일을 피할 수 있다. 브랜드 계정에서는 내가 지정한 사람이 별도로 <관리>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있기 때문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