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제품 사용 리뷰/아이폰

아이폰 8핀 충전은 너무한 것 아냐?

길을 묻다 2023. 4. 6. 07:02
728x90

삼성생태계에서 애플생태계로 탈출하면서. 많은 부분에서 감탄하고 있다. 삼성에서 구현되지 않던 기술들이 애플에서는 너무나 쉽게 구현되어서 편리함을 마음껏 만끽하고 있다. 

 

하지만 몇몇 부분에서는 좀 너무한 것 아냐? 라는 생각이 강하게 드는 것들도 있다. 물론 이것 때문에 다시 삼성생태계로 돌아가지는 않는다. 왜냐하면, 워치부터 노트북까지 모두 애플 제품으로 구매했을 때 주는 혜택이 너무 크기 때문이다. 

 

오늘은 일단 아아폰의 충전 방식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맨 처음 내가 구매한 애플 제품은 아이패드였는데. 아이패드는 충전 방식이 C타입이었다. 그래서 나는 아이폰도 당연히 C타입일 줄 알았다. 하지만 충전 케이블을 받아들고. 실망을 좀 했다. 

 

삼성의 경우 모든 충전 단자가 c타입이어서. 노트북을 충전하다가 폰을 충전하고. 폰을 충전하다가 태블릿을 충전하는 게 가능했다. 그런데 아이폰에서는 불가능했다. 

아이폰은 아이폰 충전기로만. 워치 충전기는 워치 충전기로만 충전해야 했다. 

 

다만 아이패드랑 맥북은 상황에 따라 충전기를 바꿔가며 사용하능했다. 이것 때문에 책상이 너무 복잡해졌다. 

또 하나 문제점은. 아이패드 충전 단자는 C타입이기 때문에. C타입 유선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다. 맥북도 마찬가지. 그런데 아이폰은 C타입이 아니기 때문에. 아이폰을 위한 유선 이어폰을 별도로 장만해야 한다는 점이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무선 블루투스를 사용할 것이다. 

 

하지만 무선블루투스가 만능은 아니다. 배터리가 모두 소진될 수 있기 때문이다. 급할 땐 유선 케이블을 사용해야만 한다. 

 

그런데 아이폰과 아이패드 충전 단자가 다르니. 이게 줸장이다. 가방에 챙겨야 할 것들이 더 늘어난다. 아이패드는 c타입 지원해주면서 왜 아이폰은 지원안해주는 것일까?

 

그것이 궁금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