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툴(photo)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노트북 PC버전 사용 설명서 1. 브러시

길을 묻다 2021. 2. 21. 11:48
728x90

노트북을 바꾸면서 신세계를 경험하고 있다. 노트북에서도 태블릿처럼 '터치'를 할 수 있고. S펜으로 그림을 그릴 수도 있다. 그런데 내게 S펜은 그림의 떡이다. 왜냐? 

 

노트북에 설치된 오토데스크 스케치북이란 프로그램을 다룰 줄 몰라서이다. 예전에도 포토샵은 내가 찍은 사진을 내가 원하는 크기로 자르는 용도 정도로만 사용했다. 그외 기능은 몰라도 불편함을 몰랐다. 이렇게 그래픽툴에 대한 기초가 부족하다보니, 오토데스크 스케치북을 열어도 뭐가 뭔지 몰랐다. 

 

어쩔 수 없이 유튜브에서 사용방법을 찾아봤는데. 줸장. 이게 죄다 아이패드로 설명을 해놓은게다. 노트북 버전과 거의 비슷하긴 한데. 뭔가 쬐끔씩 다르다. 열심히 유튜브 틀어놓고 따라하는데, 미세하게 다른 부분들이 있다보니. 계속 좌절만 하고 있다. 

 

노트북, PC 버전의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사용방법에 대한 '메뉴얼'을 열심히 찾아봤지만. 찾을 수 없었다. 그래픽툴에 대해서는 잼병인지라. 사용법을 하나하나 기록을 해두지 않으면, 영원히 오토데스크 사용방법을 모를 것 같다. 

 

일단...간단한 것들부터. 기록을 남기고자 한다. 

 

 

오늘은 그 첫 순서로. 브러시에 대한 메모다. 브러시 기능도 <고급>으로 들어가면 다양한 기능들이 있다. 이걸로 그림을 잘 그리려면, 고급 기능도 알아야 한다. 그런데 내가 지금은 고급기능 까지 익힐 메모리 여유가 없다. 

 

1. 오토데스크 스케치북을 실행한다. 실행하면 아래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뜬다. 

-> 오토데스크 스케치북의 '메뉴'는 위의 그림과 같이 3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다. 

-> 브러시 부분은 1번에 있다. 

 

2. 브러시를 선택한다. 

-> 내가 원하는 브러시를 선택하면. 위의 그림처럼. 파란색으로 변하면서, 내가 선택한 브러시가 어떤 것인지 알 수 있다. 

-> 그런데 브러시 기능을 조절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 내가 원하는 브러시를 더블클릭해준다. 

-> 터치가 되는 노트북이라면, 손으로 두번 터치를 해줘도 된다. 

-> 그러면 아래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3. 다른 브러시를 선택하려면?

 

->처음에 '연필'을 선택했다가, 다른 브러시를 선택하지 못해서 엄청 애를 먹었다. 

-> 위의 그림에서 빨간 밑줄을 그어 놓은 부분을 더블 클릭해준다. 

-> 그러면 브러시 기능을 조절해주는 조그만 창이 사라진다. 

 

4. 브러시 기능을 조절하려면?

 

-> 일단 여기서는 브러시 크기/경도 조절만 기록해 놓겠다. 

-> GIF로 만든 위의 이미지를 보면... 

-> 파란색 선이 움직이면서 굵은 선이 점차 얇아지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 파란색 선 위의 조그만 동그라미를 오른쪽, 왼쪽으로 움직이면서, 내가 원하는 크기로 조절할 수 있다. 

-> 불투명도도 같은 방식으로 조절할 수 있다. 

-> 브러시의 <고급> 기능에 대한 설명은 이번 포스팅에서 생략한다. 너무 많은 걸 기록해 놓으면, 나도 헷갈려서, 엄두가 나지 않는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