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프리미어 러시(Adobe Premiere Rush)

어도비 프리미어 러시 Adobe Premiere Rush, 버튼 이름 정리

길을 묻다 2020. 7. 7. 22:04
728x90

핸드폰을 갤럭시 S20 울트라로 바꾸면서, 삼성 폰을 위해 내장된 어도브 프리미어 러시라는 동영상 편집 어플을 공짜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근데, 이게 다른 안드로이드 계열 동영상 편집 어플보다 무지 어렵다. 

 

프리미어 러시의 장점은 스마트폰앱과 pc 프로그램의 화면이 동일하다는 점이다. 그런데, 이게 가장 큰 단점으로 다가오기도 한다. 다른 스마트폰 어플은 UI가 직관적으로 이뤄져 있어서, 대충 화면만 보면, 어떤 기능을 하는지 알 수 있다. 그런데 어도비 프리미어 러시는 그렇지 않다. 

 

컴퓨터 프로그램처럼 아주 복잡한 '기호'들로 만들어져 잇다. 이게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다. 프리미어 러시 사용법을 가르쳐 주는 유튜브 영상을 봐도 모르겠다. 

 

일반인 유저가 만든 영상이 아니라, 프리미어 프로를 사용하는 전문가들이 설명해 주는 것인지라, 어려운 용어를 쉬운 용어로 바꾸지 않고, 그냥 사용하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것으로 페이드인, 페이드 아웃, 디졸브. 등등. 영상 관련 용어를 모르는 나는 이런 단어로 설명하면 전혀 못알아 듣는다. 

 

일단 프리미어 러시의 기능에 대해 차근차근 익히기 위해 학습용으로 포스팅하기로 마음 먹었다. 버튼 이름부터 외워야 사용할 것 아닌가. 프리미어 러시의 문제점과 장점에 대해서는 차근차근 공부한 뒤에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