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용 어플 사용 방법 & 리뷰

동영상에서 유튜브 썸네일 사진 뽑을 때 ...Free Video to JPG Converter

길을 묻다 2021. 3. 14. 16:02
728x90

요즘 유튜브 영상을 만들다 보니 썸네일 고민이 이만저만 아니다. 포토샵 등을 다루지 못한다는 것 이외에도, 해결해야 할 고민들이 많았다. 그 중 하나가 내가 찍은 동영상 속에서 썸네일 용으로 사용할 사진을 만드는 것이었다. 처음에는 영상을 캡처했는데, 이게 화질이 영 아니올씨다 였다. 어떤 영상은 흔들린 모습으로 캡쳐됐고, 내가 원하는 장면에서 살짝 빗나간 것도 많았다. 

 

그래서 고민하다 찾은 것이 Free Video to JPG Converter 였다. 이름 그대로 비디오 영상을 jpg 파일로 변환해주는. 무료 프로그램이다. 

 

오늘은 Free Video to JPG Converter 사용법에 대해 간략히 정리하도록 하겠다. 

 

1. 너무나 당연하지만 Free Video to JPG Converter를 실행한다. 

-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 

2. add files를 클릭한다. 

- 아래 사진에서 빨간 동그라미를 그려 놓은 부분이다. 

 

3. 내가 원하는 영상이 저장돼 있는 폴더를 연다

- 그리고 원하는 파일을 클릭해준다. 

 

 

4. 내가 원하는 영상이 선택됐음을 확인한다

 

 

5. convert 버튼을 누른다. 

 

6.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이 영상을 jpg 파일로 변환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7. 완료되면 이미지가 저장된 파일을 클릭한다

- 이미지가 저장된 파일은 아래 캡처 화면에서 빨간 펜으로 표시를 해놨다. 

 

8. 이미지가 저장돼 있는 폴더를 열어서 마음껏 사용한다. 

- 아래 이미지처럼. 내가 선택한 영상을 이미지로 변환시킨 폴더가 저절로 저장이 된다. 

- 방금 내가 변환시킨 폴더를 열어서 사용하면 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