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제품 사용 리뷰/갤럭시 기어 S3

갤럭시 기어S3, 티머니 사용 왜 이렇게 어렵냐?

길을 묻다 2022. 5. 28. 10:20
728x90

벌써 몇 년 전이었나? 노트9을 구매하면서, 고가의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갤럭시기어S3를 준다는 말에. 덜컥 갤럭시 기어S3를 구매했다.

갤럭시 기어S3를 구매하면서 가장 먼저 눈에 띄었던 기능은 티머니였다. 지하철을 탈 때 마다 지갑을 꺼내서. 그리고 교통 카드 기능이 탑재된 신용카드가 여러개 있어서. 꼭 필요한 카드를 꺼내어 결제하는 일이 굉장히 번거롭게 느껴졌다.

그런데 손목에 차고 있는 시계로 티머니 결제를 할 수 있으면 굉장히 편리할 것 같았다. 하지만. 갤럭시기어S3 티머니는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하지 않았다.

우선 티머니 사용 수수료가 꽤 비쌌다. 그때 수수료가 얼마인지 기억이 나지 않지만. 체감하기로는 꽤 수수료가 비쌌다. 그래서 기어S3 티머니는 까맣게 잊고 있었다.

그러다 지난해 말. 기어에서도 삼성페이를 사용하게 됐는데. 기능을 살펴보다가 기어S3 티머니도 수수료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그런데 사용 첫 순간부터 난관에 봉착했다. 카드 등록이 되지 않는 것이다. 여러번 시도하다, 결국 삼성 디지털 프라자를 찾아갔다. 그곳에는 갤럭시 컨설턴트가 있기 때문.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기능 설정 등을 하지 못할 경우 갤럭시 컨설턴트를 찾아가면 아주 간단히 문제가 해결됐던...경험이 떠올랐기 때문이다.

그러나 갤럭시 컨설턴트도 쩔쩔매며.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것은 매 한가지.

결국 삼성전자 커뮤니티에 글을 올려 해결 방법을 제시해 달라 요청했는데. 여기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것은...매 한가지였다.

그러다 얼마전.. 오기가 생겨서 다시 기어S3를 꺼내 티머니 앱을 작동시켜봤다. 이번에는 카드 등록까지는 완료 됐는데. 내가 사용하고 있는 폰과 연동이 안된다는 메시지가 떴다.

허참. 다시 삼성 커뮤니티에 글을 올렸지만. 역시나.

 

그런데 이런 현상은 나만 겪는게 아니었나 보다. 내가 쓴 글에 댓글이 올라왔다. 

 

댓글을 보면. 잘 되던 사람도. 갑자기 먹통이 되었나 보다. 

그냥 답답함에 어쩔 줄 모르고 있었는데. 아. 이게 또 갑자기. 이런 화면으로 바뀌었다. 

잔여 한도가 5만원. 이러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기쁜 마음에 버스를 탔다. 그리고 기어S3를 갔다댔다. 

 

그런데. 버스 단말기에서 흘러 나오는 멘트는...

 

"이 카드는 사용할 수 없는 카드입니다."

 

도대체 뭐가 문제인지 알 수가 없다. 

 

기어S3가 워낙 오래된 물건이라 문제인 것인지. 

 

아니면. 티머니 워치의 앱 오류인 것인지.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없으니. 답답하기만 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