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어플 사용 방법& 리뷰

스마트폰 문자 알림, 네이버 카페 등 앱 알림 소리 변경 하는 방법 <2> 다운로드 받은 소리, 다른 폴더로 옮기기

길을 묻다 2021. 3. 28. 17:04
728x90

스마트폰에서 문자 알림 소리를 변경하려면 크게 두 가지를 할 줄 알아야 한다. 내가 원하는 '소리'를 지정된 장소에 옮겨 놓는 것과, 문자 '앱'에서 설정을 바꾸는 것이 다른 한가지.

 

어제는 소리(mp3 파일)을 지정된 장소에 저장해 놓을 폴더 만드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는데. PC와 스마트폰의 폴더 만드는 방법이 다르기에, 이것도 하나하나 모두 새로 배워야 한다. 

 

나처럼 스마트폰'맹'인 사람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기 바란다. 

 

스마트폰 문자 알림, 네이버 카페 등 앱 알림 소리 변경 하는 방법 <1> 스마트폰에서 문자알림 MP3

최근 스마트폰 알림 소리 때문에 노이로제에 걸렸다. 선거철이 되면서 스팸문자는 왜 그리도 많은지, 또 몇몇 네이버 카페에 가입하면서 각종 알림 소리는 왜 그리도 시도때도 없이 울려대는지.

electronics-manual.tistory.com

그럼 이제 내가 원하는 소리를 어떻게 <폴더>에 옮기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1. 원하는 소리를 다운로드 받기. 

- 이건 구글 검색을 하면 널리고 널렸다. 그리고 앱 검색을 하면 내가 만드는 방법도 여러가지다. 

- 일단 이번에는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만 살펴보도록 하겠다. 

 

2. 다운로드 파일은 <다운로드> 폴더에 있다. 이건 PC와 동일하다. 

- 그런데 스마트폰에서는 다운로드 폴더를 찾는 것도 PC와 달라서 헷갈린다

- 아래 그림에 빨간 동그라미를 그려놓은 곳. 내장 메모리를 터치한다. 

 

3. 내장메모리를 터치하면 수십개의 폴더가 보인다

- 그 중에서 Dowonload 폴더를 찾아 터치를 한다

 

4. 다운로드 폴더에 들어가서 내가 방금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찾는다

- 아래 그림에서 빨갛게 동그라미 그려 놓은 곳이 바로 문자알림을 바꾸기 위해 다운로드 받은 파일이다

 

5. 내가 원하는 파일을 선택한다

- 내가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체크박스가 표시된다

- 더 중요한 것은 이미지를 끝까지 봐야 한다는 점

- 아래 이미지 하단에 보면 빨갛게 동그라미 그려 놓은 곳이 있는데

- 동그라미를 그려놓은 '이동' 메뉴를 선택해야 한다

 

6. 이전으로 되돌아가기 버튼 누르기

- 아래 그림에서 빨갛게 그려놓은 이전으로 되돌아가기 메뉴를 터치해야 한다

- 그래야 <내장 메모리> 항목으로 되돌아갈 수 있다. 

 

7. 내장 메모리 항목에서 Notifications 폴더를 찾아 '터치'한다

- 스마트폰 알림 설정을 바꾸려면 무조건 Notifications 폴더에 '파일'을 옮겨 놔야 한다

- 아래 그림에서 빨갛게 동그라미를 그려 놨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8. 내가 미리 만들어 놓은 폴더를 찾아서 <여기로 이동> 메뉴를 터치해준다

- 아래 그림에 빨갛게 동그라미 그려 넣은 곳을 터치하면. 파일 이동이 된다

 

9. 내가 옮겨 놓은 파일을 확인한다

- 아래 그림을 보면 이동하기가 완료 된 것을 알 수 있다

 

이번 시간에는 여기까지다. 이제는 문자앱에 들어가서 설정을 바꿔줘야 한다. 하나의 포스팅에 모두 담으려 했으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한번에 업로드 가능한 사진이 10장으로 한정돼 있어. 불가피하게 시리즈를 '연재'하게 됐음을 양해해주기 바란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