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어플 사용 방법& 리뷰

스마트폰 문자 알림, 네이버 카페 등 앱 알림 소리 변경 하는 방법 <4> 내가 만든 알림음으로 카페 알림 소리 변경하기

길을 묻다 2021. 3. 29. 09:39
728x90

지금까지 다운로드 받은 mp3 파일로 문자 알림 소리를 바꾸는 법에 대해 살펴봤다. 문제는 설치한 앱이 수십개이고, 수십개의 알림 소리가 똑같다는 것이다. 그 중에서 중요한 것, 중요하지 않은 것이 구분된다. 

 

예를들어 내가 네이버 카페에 중요한 질문을 올렸는데, 나의 질문에 대한 답변이 올라왔다고 가정하자. 그런데 알림 소리가 다른 수십개의 앱 알림 소리와 같다면. 스마트폰 알림 소리가 울릴 때 마다, 스마트폰을 열어봐야 할 것이다. 

 

인터넷 검색으로 카페 알림 소리가 별도로 있는지 찾아봤는데, 문자 알림 소리만 있을 뿐. 카페 알림 소리는 없었다. 그래서 내가 직접 녹음을 해서 카페 알림 소리를 만들기로 했다. 그런데 내 목소리가 나의 스마트폰에서 흘러나온다면? 좀 닭살 돋는다. 그리고 주변의 지인이...내 스마트폰에서 알림 소리를 듣는다면... 좀 민망하다. 

 

그래서 목소리 변조 앱을 활용하기로 했다. 구글 앱스토어에 가면 수많은 목소리 변조 앱이 있다. 특별히 더 좋은 것. 특별히 더 나쁜것은 모르겟고. 내가 사용한 앱을 기초로 설명하고자 한다. 

 

1. 내가 원하는 대본을 작성하고 앱을 실행시켜 녹음을 한다. 

- 목소리를 녹음한 뒤

- 사진 하단에 내가 빨갛게 동그라미를 그려놓은. 음성변조 버튼을 누른다. 

2. 내가 원하는 형식으로 변환한 뒤 <파일저장> 버튼을 누른다. 

3. 저장된 파일은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돼 있다. 

- 저장된 파일은 Notifications 폴더로 옮겨줘야 한다. 

- 이 부분은 <1> <2> <3> 편을 참조하기 바란다

- 관련 문서는 아래에 링크로...

 

 

스마트폰 문자 알림, 네이버 카페 등 앱 알림 소리 변경 하는 방법 <1> 스마트폰에서 문자알림 MP3

최근 스마트폰 알림 소리 때문에 노이로제에 걸렸다. 선거철이 되면서 스팸문자는 왜 그리도 많은지, 또 몇몇 네이버 카페에 가입하면서 각종 알림 소리는 왜 그리도 시도때도 없이 울려대는지.

electronics-manual.tistory.com

 

 

스마트폰 문자 알림, 네이버 카페 등 앱 알림 소리 변경 하는 방법 <2> 다운로드 받은 소리, 다른

스마트폰에서 문자 알림 소리를 변경하려면 크게 두 가지를 할 줄 알아야 한다. 내가 원하는 '소리'를 지정된 장소에 옮겨 놓는 것과, 문자 '앱'에서 설정을 바꾸는 것이 다른 한가지. 어제는 소

electronics-manual.tistory.com

 

 

스마트폰 문자 알림, 네이버 카페 등 앱 알림 소리 변경 하는 방법 <3> 문자메시지 '앱'에서 설정

스마트폰 문자메시지 알림소리 바꾸는 법. 이제 문자메시지 편은 마지막 시간이 됐다. 내가 원하는 소리도 다운로드 받았고, 문자메시지 알림 소리가 저장돼 있는 폴더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electronics-manual.tistory.com

4. 내가 녹음, 음성 변조한 파일 찾기

- 음성변조 앱으로 변환한 소리파일은 

- voicechanger라는 폴더에 저장돼 있다

- 다운로드 폴더가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5. 네이버 카페 앱을 열어 <설정>으로 들어간다

- 아래 이미지에서 빨갛게 동그라미 그려놓은 부분을 터치해서

- 내가 원하는 파일로 바꿔주면 

- 카페 알림 소리 변경 끝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