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제품 사용 리뷰

갤럭시 기어S3, 전원이 들어오지 않을 때 해결방법

길을 묻다 2023. 4. 9. 06:32
728x90

최근 삼성폰에서 아이폰&애플워치로 갈아탔다. 애플 생태계로 전환 한 것에는 여러 이유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고장난 기어S3였다. 기어S3를 사용하면서 여러 불편함을 느꼈는데. 

 

내가 기어를 사용하면서 느낀 불편함이 갤럭시워치에서는 개선되었는지 여러모로 궁금했다. 그런 궁금증이 해소되었다면, 애플 생태계로 갈아타지 않고. 갤럭시 워치만 구매하는 선에서 끝났을 지도 모른다. 

 

여하튼. 나의 갤럭시기어S3는 충전이 되지만.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문제점이 있었다. 그래서 서비스센터에도 갔다. 

 

서비스센터에서 돌아온 대답은. 메인보드를 갈아야 한단다. 그리고 그 비용이 10만원이 넘었다. 정확한 액수는 3-4개월 전 문의한 것인지라, 정확히 기억나지 않는다. 여하튼 10만원이 넘었고. 그 비용을 지불하면서 수리할 바에야 갤럭시 워치를 새로 구매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내가 선택한 것은 갤럭시 워치가 아니라. 애플워치. 

 

그런데 애플워치를 구매해 놓고. 영 마음에 걸리는 것이 하나 있었다. 그건 바로 기어S3의 티머니 결제. 

 

예전에는 갤럭시의 티머니 기능을 사용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곤 했는데. 핸드폰을 바지에서 또는 윗도리 주머니에서 꺼낼 때 실수로 떨어트리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기어s3를 사용하고 난 뒤에는 많은 부분에서 편리했고, 안심이 됐다. 

 

문제는 이제 내가 애플워치를 사용한다는 것. 애플페이가 도입되었지만, 애플에서 티머니 결제가 언제쯤 될런지는 아직 아무도 모른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갤럭시 기어s3를 수리해서 사용할까? 또는 기어s3 중고를 하나 구매할까? 여러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아주 손쉽게 문제가 해결됐다. 폭풍 검색을 하다보니, 갤럭시기어s3에 있는 버튼 2개를 동시에 누르면. 이 문제가 해결된다는 웹문서를 발견한 것이다. 

 

아니. 이렇게 간단한 방법이?

 

안되도 어차피 손해볼건 없으니까. 그래서 나도 해봤다. 

 

그런데...된다. 

 

푸하하. 

 

이제 내가 고민해야 할 것은. 갤럭기 기어s3를 아이폰과 연결한 상태에서. 

 

삼성페이 및 티머니 결제가 되느냐 하는 것이다. 만약 아이폰과 연결한 상태에서 티머니와 삼성페이가 된다면. 대박이다. 

 

만약 워치 두개를 동시에 차고 다녀야 하는 일이 벌어진다면. 

 

애플워치는 오른손에. 갤럭시 기어 s3는 왼손에 착용해야 할 것 같다. 여러모로 궁금증이 발생하는 지점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