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기타

코로나 '발열 체크' 시스템 중 최고는 '삼성병원'

길을 묻다 2021. 2. 15. 07:54
728x90

코로나 발생 이후 여러 병원을 다녀봤는데. 내가 이용한 병원 중 발열체크 시스템이 가장 나은 곳은 '창원삼성병원'인 듯 해서 기록으로 남긴다. 서울삼성병원은 이용하지 못해서, 본원의 시스템은 어떨지 정확히는 모르지만. 아마 창원삼성병원의 시스템은 본원의 시스템을 가져오지 않았을까 싶다. 

 

삼성병원의 발열체크 시스템이 가장 낫다고 평가하는 이유는 매우 간단하다.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발열체크를 받은 사람을 명확히 구분해 준다는 점이다. 

병원에 들어갈 때 발열체크를 한 뒤. 병원 문밖을 나서야 할이 종종 있다. 연로한 부모님을 모시고 간 경우. 부모님은 병원에서 기다리라 하고. 나는 병원 밖의 약국에 가서 처방을 받아오는 것 같은 경우이다. 

 

이럴 때. 다른 병원에서는 발열체크를 위해서 기다리는 줄을 나도 기다렸다가... 발열체크를 받거나 혹은 '길게 설명을 한 뒤' 병원에 들어가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삼성병원에서는 위의 사진에 보이는 스티커가 있으니. 한번 발열 체크를 받은 사람은 두번 세번 받을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이런 시스템은 병원 운영에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다른 병원에서도 벤치마킹할 필요가 있다는 얘기. 인건비 절감에 큰 효가가 있을 것이다. 

 

728x90